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강인 고향 군대 연봉 갤러리

by 문크리스탈 2023. 7. 12.
반응형

한국 축구 역사가 새롭게 쓰인 순간이다. 이강인 PSG 이적 공식 발표됐다. 프랑스 리그1 최고의 팀으로 꼽히는 PSG는 현재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 랭킹 6위를 기록중인 빅 클럽이다. 쉽게 말해 유럽 No.6라고 봐도 무방하다.(1위는 한때 이강인 이적 루머가 있었던 맨체스터 시티) 아직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력이 없으나 얼마 전 맨체스터 시티가 2022/23 시즌 구단 사상 첫 우승 달성하면서 유럽의 또 다른 신흥 부자 클럽 PSG에게도 유럽 제패의 기회가 열렸다. 그 기회를 이강인과 PSG가 이루어낼지 주목된다. 

 

 

이강인고향

이강인 PSG 이적

 

이강인 PSG 이적 확정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은 과연 그가 새로운 팀에서 주전으로 활동하느냐 여부에 쏠리게 됐다. 이전에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주전 경쟁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마요르카로 둥지를 틀었던 전례가 있기 때문. PSG에 유럽 무대 톱클래스 선수들이 즐비한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일. 이 부분은 빅 클럽에서 뛰는 선수라면 누구나 겪어야 할 과제다. 또 다른 과제는 이강인 군대 문제다. 2년 전 2020 도쿄 올림픽 출전했으나 한국 대표팀이 8강에서 멕시코에 3-6으로 대패하면서 병역 혜택 기회가 한 번 사라진 적이 있다. 그럼에도 올해 나이가 22세이기에 여전히 기회는 또 있다.

 

 

이강인 연봉

이강인은 지난 9일 오는 2028년까지 PSG와 5년 계약을 맺었으며 이적료는 2200만 유로(311억원)로 알려졌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와 계약 당시 포함한 이적 보너스 조항으로 이적료의 20%인 60억 원을 받는다. 프랑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400만 유로(약 57억 원)의 연봉을 받는다. 이강인의 이적료와 연봉은 그의 뛰어난 실력과 잠재력을 인정받는 결과로 해석될 수 있다. 이강인은 PSG에서 높은 연봉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그의 성장과 활약에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강인 군대 문제

이제부터 중요한 점은 이강인 유럽 무대에서 앞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활동하느냐 여부다. 이번 PSG 이적을 통해 유럽 무대를 빛낼 것으로 기대되는 이강인을 증명시켰다. 그 재능이 과연 PSG에서 만개할 수 있을지,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될지 여부가 주목된다. 이쯤에서 이강인 군대 면제 여부가 중요하게 됐다. 만약 아시안게임 혹은 올림픽에서 병역 혜택 기회를 얻지 못하면 언젠가 병역의 의무를 이행해야 할 수도 있다. 자칫 유럽 커리어가 마무리될지 모를 일이다. 유럽 무대에서 몇 시즌 뛰었던 선수가 한국으로 돌아온 뒤 군대에 입대했다가 다시 유럽으로 되돌아갔던 사례는 흔치 않다.

다만, 이강인이 기존 한국 선수들과 다른 점이 있다. 10세였던 2011년 발렌시아 유소년 팀에 입단하면서 가족 전체가 스페인 이민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2023년 현재까지 12년 동안 스페인에 장기 체류했기 때문에 10년 연속 거주하면 주어지는 시민권 취득할 권리가 있다.(시민권은 스페인 시민 권리를 누리기 때문에 거주하는 권리에 초점을 둔 영주권보다 더 강력하다.) 한국 병역법 상으로는 영주권자에 한해서 병역이 37세까지 연기된다. 이강인이 군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차출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강인의 고향

이강인 선수의 고향은 인천 남동구 간석동입니다.

이강인 선수는 2001년에 인천광역시에서 1남 2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습니다.

 

 

이강인 갤러리로 가시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